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기본적으로 글 페이지일 때 글 제목 영역의 배경을 대표 이미지로 표시하며, 이와 관련된 설정을 제공합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고, ‘대표 커버 이미지’ 항목을 살펴보세요.

‘대표 커버 이미지’ 항목에는 다음과 같은 속성이 있습니다:

  1. 모드
  2. 대체 커버 이미지
  3. 기본 대체 커버
  4. 대체 커버 2 - 4
  5. 대체 커버 이미지만 사용

1. 모드

대표 커버 이미지를 어떻게 사용할지 설정합니다. ‘비활성화’, ‘일반’, ‘전체 화면’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대표 커버 이미지

‘일반’은 글 제목 영역에 대표 커버 이미지를 표시하며, ‘전체 화면’은 이를 브라우저 윈도우의 높이만큼 꽉 차게 표시합니다. 대표 커버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비활성화’로 설정합니다.

2. 대체 커버 이미지

읽고 있는 글에 대표 이미지가 없을 때 프라치노 공간은 대체 이미지를 대표 커버 이미지로 표시합니다. 프라치노 공간은 대체 커버 이미지를 총 4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는데, 이 중 사용할 이미지 한 개를 선택합니다.

3. 기본 대체 커버

대체 커버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이 속성에는 무조건 이미지가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업로드할 이미지는 최소 너비 1920픽셀 이상, 3:2 비율의 JPEG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4. 대체 커버 2 - 4

기본 대체 커버 외에 다른 대체 커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업로드된 이미지는 ‘대체 커버 이미지’ 속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대체 커버 이미지만 사용

대표 이미지가 있는 글에서도 대표 커버 이미지를 대체 커버 이미지로 표시하고 싶을 때 이 속성을 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