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스킨의 분위기나 특정 상황일 때 링크나 버튼의 컬러 등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고, ‘일반’ 항목을 살펴보세요.

‘일반’ 항목에는 다음과 같은 속성이 있습니다:

  1. 모드
  2. CDN 사용
  3. style.css 사용
  4. 테마 컬러
  5. 낮, 노을, 밤일 때 링크 호버

1. 모드

스킨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낮’, ‘노을’, ‘밤’ 세 가지의 분위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 스킨의 분위기가 자동으로 바뀌게 하거나 시스템 모드에 따라 바뀌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낮 모드

‘낮 모드’는 프라치노 공간의 밝은 느낌으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하얗고 투명해서 방문자들에게 깨끗하고 신뢰 있는 느낌을 줍니다.

노을 모드

‘노을 모드’는 따뜻한 느낌으로 마치 새벽노을 같죠. 색온도가 낮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고 눈이 편안합니다.

밤 모드

마지막으로 ‘밤 모드’는 어두운 느낌으로 일명 다크 모드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에 적극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콘텐츠가 다른 분위기에 비해 돋보이기 때문이죠.

2. CDN 사용

CDN은 스킨 파일을 효율적으로 로드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skin.htmlstyle.css를 제외한 스킨 파일을 수정하고 싶다면 이 설정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끄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3. style.css 사용

style.css는 티스토리에서 스타일 시트를 편집할 때 사용하는 파일로,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 버튼을 누르고, ‘CSS’ 탭으로 이동하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킨은 조금이나마 로드 속도를 향상하기 위해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스타일 시트를 사용자화하기 위해 style.css를 수정해야 한다면 이 속성을 켜고 스타일 시트를 편집하세요.

4. 테마 컬러

Android용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 한하여 도구 막대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낮, 노을, 밤일 때 링크 호버

‘링크 호버(hover)’는 커서나 손가락이 링크나 버튼 위에 있을 때의 상황을 의미합니다. 스킨은 커서나 손가락이 링크나 버튼 위에 있을 때 누를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컬러가 바뀝니다.

이 항목의 속성들은 커서나 손사락이 링크나 버튼 위에 있을 때 바뀌는 컬러를 설정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