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블로그가 방문자로부터 더 나은 모습으로 보이길 바랍니다.

프라치노 공간

프라치노 공간의 특징

이 스킨의 특징은 8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정교함 그 자체
  • 블로그의 본질을 드러내는 디자인
  • 블로그를 위한 강력한 기능들
  • 다양한 분위기와 모양새
  • 마치 소통하는 듯한 말풍선형 댓글 디자인
  • 손쉬운 글 공유하기
  •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기능 제공
  •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지원

특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세요.

더보기

프라치노 공간은 티스토리 블로그 생활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스킨입니다. 블로거는 특별한 설정 없이 방문자에게 세련되고 전문적인 느낌 전달이 가능하며, 방문자는 꾸밈없는 깨끗한 디자인에 글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기기에서도 이질감 없는 모양으로 최상의 블로그 느낌을 유지합니다.

공간이라는 이름답게 여백을 담다

프라치노 공간은 여백을 최대한 활용한 디자인 덕분에 시원하고 간결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정교함 그 자체

프라치노 공간의 완성도는 타 스킨들을 압도합니다. 스킨을 위해 픽셀 단위로 정교하게 디자인된 아이콘부터 군더더기 없는 일관성까지, 모든 것들이 하나하나 섬세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의 본질을 드러내는 디자인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한 디자인 덕분에 블로그의 본질인 콘텐츠가 잘 드러나죠.

스킨을 위해 개조된 서체

프라치노 공간은 스킨의 아름다움과 가독성을 위해 최적화된 웹 서체를 사용합니다. 또한 이모티콘, 한자나 일본어 등의 서체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단순함에 숨겨있는 풍부하고 강력한 기능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해 보여도 프라치노 공간에 있는 기능들은 정말 풍부합니다. 사이드바가 항상 표시되게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글을 얼마나 읽었는지 표시해 주는 진행 바, 글 추천 알림, 미디어 너비 확장, 코드 하이라이터 등 블로그를 위한 강력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분위기로 블로그의 느낌을 다르게

프라치노 공간은 낮, 노을, 밤 총 세 가지 컬러의 분위기를 제공하며, 각 분위기에 따라 블로그의 느낌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는 카테고리, 시간대 또는 시스템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새의 글 목록

갤러리형부터 텍스트형 글 목록까지, 프라치노 공간은 다양한 글 목록 모양새를 제공합니다. 전문적으로 다루는 글에 맞게 글 목록의 모양새를 선택하세요. 또한 모양새는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와 방문자가 소통하는 듯한 댓글 디자인

프라치노 공간의 정교한 말풍선형 댓글 디자인은 티스토리 스킨 중 유일합니다. 자동으로 조절되는 댓글 입력 풍선은 방문자가 글에 대한 생각을 편하게 적을 수 있고, 블로거는 마치 방문자와 직접 채팅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블로그의 재미는 댓글만 한 것이 없죠.

손쉬운 글 공유하기

프라치노 공간은 글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 직접 공유할 수 있는 버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티스토리 커버 기능 제공

프라치노 공간은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티스토리 커버를 지원합니다. 슬라이드형부터 갤러리형까지, 블로거가 원하는 대로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꾸며보세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문의 지원

프라치노 공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문의 지원을 보장합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이 버전의 특징

이 버전의 특징은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글의 동영상 하단에 여백이 비정상적으로 크게 있던 현상 수정
  • 밤 모드 사용시 별도 지정된 검정 텍스트 표시에 관한 개선

버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세요.

더보기

글의 동영상 하단 관련 그래픽 문제 수정

글에 동영상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동영상 하단의 여백이 비정상적으로 크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밤 모드 사용시 별도 지정된 검정 텍스트 표시에 관한 개선

글에 별도 지정된 검정 컬러의 텍스트가 있을 때 밤 모드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스킨 구입하기

프라치노 공간의 구입은 Paddle.com이 대행하며, 해외 승인이 가능한 카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 전에는 사용 조건을 꼭 확인하세요.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스킨 구입하기

구입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구입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메일로 구입할 경우 딜리버리 메일이 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Gmail 등의 메일 서비스로 구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스킨 사용설명서 제공

프라치노 공간은 설치와 사용자화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웹 초보자의 눈높이로 알려주므로 누구나 손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설명서를 둘러보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스킨 업데이트

이미 프라치노 공간을 구입한 고객이라면 Paddle 거래 내역 메일과 함께 받은 딜리버리 메일을 확인하세요. 거기서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최신 버전의 프라치노 공간이 다운로드됩니다. 만약 딜리버리 메일을 삭제했거나 받지 못했다면 카카오톡으로 구입했을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문의해 주세요.

버전 11.5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설명서 1의 내용대로 스킨을 업데이트하세요. 이때 모든 설정값이 초기화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스킨 설정값을 기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버전 11.5 이상을 설치했다면 재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설명서 1-1의 내용을 따라 하면 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프라치노 공간 카카오톡 채널

프라치노 공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스킨의 업데이트 소식이나 변경 사항 등에 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방문해 보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스킨 소개하기

프라치노 공간을 여러 군데에 소개해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찾는 지인에게 알려주거나 트위터 등 여러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계정에 올리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