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치노 공간

2018년 10월 말에는 티스토리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버이죠. 프라치노 공간도 버전 11부터 이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운영자는 스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티스토리 스킨 설치하기’ 설명서를 따라 스킨을 다시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자화했던 커버 설정이 초기화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현상을 막기 위해 여기서는 커버 기능을 사용할 경우 스킨을 어떻게 업데이트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볼 것입니다.

단 이 방법은 버전 0.0.1대 작은 업데이트일 경우에만 해당되며 주요 업데이트일 경우에는 따라하면 안됩니다. 또한 스킨을 업데이트하기 전에는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해야 합니다.

파일업로드 탭

스킨을 구입했을 당시 Paddle에서 온 다운로드 메일에서 Download 버튼을 눌러 최신 버전의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html 편집’ 버튼을 누르고 ‘파일업로드’ 탭으로 이동합니다.

파일 업로드

여기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스킨을 다운로드한 폴더에서 index.xml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48개의 스킨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스킨 편집 페이지를 닫습니다. 사용자화할 코드가 있다 하더라도 우선 페이지를 닫고 다시 열어서 작업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스킨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