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커버 기능을 제공합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커버를 완전하게 지원하며 다양한 종류의 커버를 사용하여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커버 설정

커버는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고, ‘홈 설정’ 항목을 ‘최신 글’에서 ‘커버’로 바꾸면 설정됩니다. 원하는 커버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여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스킨에 지원되는 커버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화한 콘텐츠가 적용된 첫 페이지
  2. 슬라이드형
  3. 꽉 찬 슬라이드형
  4. 3가지 크기의 갤러리형
  5. 포스터형
  6. 카드형
  7. 텍스트형

1. 사용자화한 콘텐츠가 적용된 첫 페이지

이 커버 아이템은 ‘홈 설정’ 항목이 ‘최신 글’로 설정되었을 때 첫 페이지의 느낌에 목록 구성만 달리 설정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이 커버 아이템은 첫 번째 위치일 때에만 작동됩니다.

2·3. 슬라이드형 · 꽉 찬 슬라이드형

이 커버 아이템은 목록을 슬라이드 형태로 보여주며, 브라우저 윈도우의 높이만큼 꽉 차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로 방문자의 시선을 끌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4. 3가지 크기의 갤러리형

이 커버 아이템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관련 콘텐츠를 표시할 것이라면 추천합니다.

5. 포스터형

이 커버 아이템은 영화나 인물사진 등의 콘텐츠를 표시할 것이라면 추천합니다.

6. 카드형

글의 대표 이미지와 본문의 내용이 적절한 비율로 표시되게 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7. 텍스트형

맛집이나 상품 리뷰, 책 등 글 위주의 콘텐츠를 표시할 것이라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