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운영자의 개인 블로그에서만 사용하다가 몇몇 분들의 요청에 의해 2014년 8월부터 전체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8월에 큰 변화를 맞이한 이후 지금까지 계속 이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랜 시간이 지났고,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스킨임에도 불구하고 이 스킨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프라치노 공간을 선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소수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프라치노 공간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설정 방법이 더 간결해지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물론 프라치노 공간의 특징인 ‘콘텐츠가 돋보이는 디자인’은 변치 않습니다. 새로운 변화 중 큰 것 몇 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ontserrat 서체와 Source Han Sans 서체

서체의 변화

프라치노 공간의 기본 서체가 Montserrat, Source Han Sans로 변경됩니다. Montserrat은 세련된 느낌을 주는 영문 서체로 National Public Radio, Monstercat 등 유명한 기업에서도 사용합니다. Source Han Sans는 Noto Sans 또는 본고딕으로 알려진 유명한 한글 서체입니다. 이 두 서체를 혼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잘 어울리고 감각적인 느낌을 제공하며, 콘텐츠를 더 돋보이게 합니다.

새로운 스킨이 적용된 WAVPLEX 블로그

글 목록의 변화

너비 설정과 상관없이 넓게 보이는 글 목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인 헤드라인, 메뉴, 그리고 콘텐츠만 보이기 때문에 방문자는 블로그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첫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전체 글 목록 페이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별도의 리디렉션 스크립트를 삽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스킨이 적용된 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블로그
새로운 스킨이 적용된 Artifex World Tales 블로그

글 읽기의 변화

글을 읽을 때에는 글에만 집중하고 싶은 생각 많이 드시죠? 위 2개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본문 페이지에는 본문 외에는 다른 요소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방문자는 다른 방해 없이 본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본문 커버 이미지는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이처럼 프라치노 공간은 변화를 위해 열심히 제작 중입니다. 새로운 스킨은 2017년 말에 완성, 배포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미리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운영자는 일부 사용자에게 미완성된 테스트 버전을 배포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일정은 별도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라치노 공간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며, 더욱 나은 스킨을 제공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