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을 설치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남은 시간에는 아메리카노 한 잔의 여유는 어떨까요? 진행 방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프라치노 공간 스킨 파일을 티스토리에 등록한다.
  •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최적화를 위해 몇몇 설정을 한다.
  • 적용된 스킨을 감상한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본격적으로 스킨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 업로드하기

1. 스킨 업로드하기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변경’, 그다음 ‘스킨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한 스킨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빠짐없이 업로드합니다. 총 31개의 파일이 업로드될 것이며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스킨을 저장하고 ‘스킨 보관함’으로 이동해서 프라치노 공간을 적용합니다.

이제 ‘꾸미기’의 ‘모바일’ 메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웹 페이지 끄기

2. 모바일 웹 페이지 끄기

이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기 때문에 모바일 웹 페이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꾸미기 설정’에서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꾸고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이제 ‘꾸미기’의 ‘메뉴바/구독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메뉴바/구독 버튼 켜기

3. 블로그 메뉴바/구독 버튼 켜기

프라치노 공간의 기능을 완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뉴바와 구독 버튼을 켜야 합니다. 메뉴바와 구독 버튼은 ‘표시합니다’로 바꾼 다음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설정하기

4. 플러그인 설정하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므로 제대로 사용하려면 반드시 ‘반응형 웹 스킨 이미지 최적화’ 플러그인을 켜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모바일에서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아이콘 표시’,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 ‘무지개 링크’, ‘소셜댓글 LiveRe’, ‘SNS 글 보내기’ 플러그인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해제합니다.

축하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본인의 블로그로 돌아가 스킨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과 함께 즐거운 티스토리 생활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