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치노 공간

블로그의 컬러를 잘 사용하면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글의 가독성을 향상시켜 방문자의 시각적 피로감을 낮출 수도 있죠. 프라치노 공간은 이를 간편하게 바꿀 수 있으며 흔히 말하는 다크 모드를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블로그의 전반적인 컬러를 바꾸려면 스킨 옵션에서 모양새 속성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프라치노 공간은 총 4개의 모양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톺아볼까요?

낮

1. 낮

프라치노 공간의 밝은 느낌으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하얗고 투명해서 방문자들에게 깨끗하고 신뢰있는 느낌을 줍니다.

노을

2. 노을

프라치노 공간의 따뜻한 느낌으로 마치 새벽 노을같죠. 색온도가 낮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고 눈이 편안합니다.

밤

3. 밤

프라치노 공간의 어두운 느낌으로 일명 다크 모드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에 적극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콘텐츠가 다른 분위기에 비해 돋보이기 때문이죠.

4. 시간대에 따라 자동 변경

앞서 말한 3가지의 모양새가 현지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이것은 방문자에게 새로운 느낌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감도 낮출 수 있죠.


스킨 200% 활용하기

스킨 옵션에서 설정한 모양새와 상관없이 특정 글에서 다른 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특정 글에서 모양새를 낮으로 설정하려면 글쓰기 페이지에서 HTML 모드로 전환한 후 맨 밑 줄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하세요.

<div class="fraccino-setas-day"></div>

모양새를 노을로 설정하려면 아래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div class="fraccino-setas-dawn"></div>

마지막으로 모양새를 밤으로 설정하려면 아래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div class="fraccino-setas-night"></div>

코드를 추가했다면 글을 발행한 뒤 이를 확인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