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의 사용설명서를 읽어보면 skin.html 또는 style.css 파일을 편집하라는 내용을 아주 가끔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스킨 편집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이 파일이 무엇이고, 대체 어디서 편집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여기서는 이 두 개의 파일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in.html

이것은 티스토리 스킨의 핵심 파일입니다. HTML 문서로 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페이지의 요소를 구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를 편집하여 AdSense 광고, 사용자 지정 코드를 추가하거나 스킨 기능을 변경합니다.

style.css

CSS(연속적 스타일 시트)로 되어 있는 이 파일은 스킨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구성합니다. 특정 HTML 요소의 서체 모양과 크기 또는 본문 너비, 배경 컬러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라치노 공간은 다른 스킨과 달리 이 파일의 의존도가 낮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파일 편집하기

다운로드한 스킨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사용하기 전이라면 skin.htmlstyle.css 파일을 Brackets 앱 등의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편집합니다.

html 편집

반대로 이미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고 ‘html 편집’을 눌러 해당 파일을 편집합니다. ‘HTML’ 탭은 skin.html, ‘CSS’는 style.css 파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