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여러 가지 글 목록의 모양새를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페이지에서 이전 글을 계속 불러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고, ‘글 목록’ 항목을 살펴보세요.

‘글 목록’ 항목에는 다음과 같은 속성이 있습니다:

  1. 모드
  2. 목록의 글 제목 숨기기
  3. 목록 더 보기 버튼

1. 모드

글 목록의 모양새를 설정합니다. 프라치노 공간은 ‘갤러리형’과 ‘포스터형’, ‘카드형’, ‘텍스트형’ 모양새의 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일반, 큰, 작은 갤러리형

‘작은, 일반, 큰 갤러리형’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관련 콘텐츠를 다룬다면 추천합니다. 너비 1140픽셀의 브라우저 윈도우를 기준으로 작은 갤러리는 4단, 일반은 3단, 큰 갤러리는 2단입니다.

포스터형

‘포스터형’은 영화나 인물사진 등의 콘텐츠를 다룬다면 추천합니다. 2:3 비율은 세로형 사진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이것은 너비 1140픽셀의 브라우저 윈도우를 기준으로 3단으로 표시됩니다.

카드형

‘카드형’은 글의 대표 이미지와 본문의 내용이 적절한 비율로 표시되게 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이것은 너비 1140픽셀의 브라우저 윈도우를 기준으로 3단으로 표시됩니다.

텍스트형

‘텍스트형’은 맛집이나 상품 리뷰, 책 등 글 위주의 콘텐츠를 다룬다면 추천합니다.

2. 목록의 글 제목 숨기기

‘갤러리형’, ‘포스터형’ 모양새의 글 목록을 사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글의 제목을 숨기고 커서 또는 손가락을 항목 위에 올릴 때에만 표시합니다.

3. 목록 더 보기 버튼

이 속성은 같은 글 목록 페이지 내에서 ‘더 보기’ 버튼을 눌러 항목을 더 불러올 수 있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