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치노 공간을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고 콘텐츠를 열심히 만들었는데 결과가 생각보다 별로고 이상해 보였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이런 분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여러분의 콘텐츠가 이 스킨과 잘 어울리고 더 눈에 띄게 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이 가이드는 프라치노 공간이 아닌 다른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해당될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콘텐츠 가이드의 대부분은 아래의 3가지를 중요하게 다룰 것입니다.

가독성

블로그의 콘텐츠는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그렇죠? 그러나 아무리 내용이 좋다 하더라도 읽기가 힘들면 방문자는 지쳐서 다 읽기도 전에 떠나기 마련이죠. 방문자를 오래 머물게 하는 좋은 방법은 글이 술술 읽히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지 배울 것입니다.

콘텐츠 꾸미기

만약 여러분 앞에 같은 품질의 커피를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두 카페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러분은 그 카페를 가기 위해 바깥에서 안을 훑어보고 있습니다. 한 카페는 읽을 수 있는 책들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고 은은한 조명과 우아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또 다른 카페는 책이 널부러져 있고 눈이 아픈 조명과 어수선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둘 중 어디를 가겠습니까? 아마 대부분 첫 번째로 말한 카페를 갈 것입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겉으로도 보기 좋아야 사람들이 많이 모여듭니다. 여러분은 블로그 이름부터 본문까지 콘텐츠를 가장 좋아보이게 하는 방법에 관하여 배울 것입니다.

HTML

정보의 바다 밑에는 언제나 HTML이 있습니다. 블로그도 HTML 기반이므로 여러분은 이것에 관하여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어려울 것 같다고요? 걱정 마세요. HTML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어렵지 않답니다. 그리고 이것을 블로그에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만 배울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재미있을 것입니다.


자, 정말 유익하겠죠? 그럼 본 가이드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