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설정하기

블로그의 적절한 분위기는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본문의 가독성을 향상시켜 방문자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역할도 하죠. 프라치노 공간은 코드 한 줄을 편집하는 것만으로 스킨의 분위기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분위기는 skin.html을 편집하여 설정합니다. 이 파일은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HTML / CSS 편집’으로 이동한 다음 ‘HTML’ 탭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4번째 줄을 보면 아래의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html lang="ko" class="hidden preset-bright preset-normal">

눈여겨 봐야 할 코드는 preset-bright입니다. 이를 변경하면 코드값에 맞는 분위기가 설정됩니다.
지금부터 각 코드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밝은 분위기

밝은 분위기

preset-bright는 프라치노 공간의 밝은 분위기로 이것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밝은 분위기는 하얗고 투명해서 방문자들에게 깨끗하고 신뢰있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따뜻한 분위기

따뜻한 분위기

preset-warm은 따뜻한 느낌의 배경 컬러가 적용된 분위기입니다. 다른 분위기에 비해 색온도가 낮고 텍스트와 배경의 대비 차이가 적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고 눈의 피로도가 덜합니다.

어두운 분위기

어두운 분위기

preset-dark는 어두운 분위기입니다. 어두운 분위기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에 추천합니다. 이 분위기를 사용하면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다른 분위기에 비해 돋보입니다.


꿀팁

skin.html에서 설정한 분위기와 상관없이 특정 글에서 다른 분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특정 글에서 밝은 분위기로 설정하려면 글 작성 페이지에서 HTML 모드로 전환한 후 맨 밑 줄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하세요.

<div class="fraccino-setbrightcolor"></div>

따뜻한 분위기로 설정하려면 아래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div class="fraccino-setwarmcolor"></div>

마지막으로 본문을 어두운 분위기로 설정하려면 아래의 코드를 추가합니다.

<div class="fraccino-setdarkcolor"></div>

코드를 추가했다면 글을 발행한 뒤 본문을 확인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