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모드 설정하기

본문의 너비를 조절하고 싶은가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프라치노 공간은 3가지의 너비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자신이 어떤 콘텐츠를 다루느냐에 따라 적절한 너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 모드

프라치노 공간에서는 이 기능을 확장 모드라고 부릅니다. 확장 모드는 skin.html을 편집하여 설정하며, 이 파일은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HTML / CSS 편집’으로 이동한 다음 ‘HTML’ 탭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4번째 줄을 보면 아래의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html lang="ko" class="hidden preset-bright preset-normal">

눈여겨 봐야 할 코드는 preset-normal입니다. 이를 변경하면 코드값에 맞는 본문의 너비가 설정됩니다. 지금부터 각 코드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기본 모드

preset-normal은 프라치노 공간의 기본 모드입니다. 본문의 너비는 최대 728 픽셀로 간단한 이미지와 음악, 텍스트 위주의 블로그에 적합합니다. 현재 이 곳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확장 모드

preset-expanded는 프라치노 공간의 확장 모드입니다. 본문의 너비는 최대 970 픽셀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짧은 텍스트를 다루는 블로그에 적합합니다.

최대 확장 모드

preset-more-expanded는 프라치노 공간의 고해상 확장 모드입니다. 본문의 너비는 최대 1440 픽셀로 가로형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아주 크게 표현해야 하는 블로그에 적합합니다. 이 모드는 텍스트를 읽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본문 너비 설정

skin.html 편집을 마무리하고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콘텐츠’의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글 쓰기의 가로 폭을 편집한 코드에 맞는 너비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방금 코드를 preset-expanded로 편집했다면 이를 970 픽셀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모든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