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커버 이미지 사용하기

본문에 이미지가 없거나 글이 보호, 비공개 상태일 경우에는 커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아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들죠? 그럴 경우 대체 커버 이미지를 사용하면 허전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편집하기

images 폴더를 보면 ‘image_altcover’로 시작하는 JPEG 이미지 파일 6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대체 커버를 위한 이미지 파일입니다. 이미지가 여러 개인 이유는 각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이미지 크기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6개의 이미지 파일은 이미지의 내용과 너비/높이의 비율은 같지만 해상도는 다릅니다. 각 해상도는 파일명 뒤에 적혀 있습니다. 이제 이 이미지 파일들을 편집합시다.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 편집이 모두 완료되면 파일을 업로드한 뒤 브라우저의 캐시를 초기화합니다.

preferences.js 파일 확인하기

스킨의 기능 중 대체 커버 이미지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images 폴더에 있는 preferences.js 파일을 열고 아래의 코드를 확인합니다. 값은 "enable"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altCover = "enable"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이를 활성화하고 파일을 업로드한 뒤 브라우저의 캐시를 초기화합니다.

참고사항

대체 커버 이미지는 복잡하지 않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블로그 제목 또는 블로거 이름 텍스트를 넣어 임의로 제작한 이미지를 커버 이미지로 사용할 경우 본문을 혼돈으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 품질 좋은 무료 이미지는 Pixabay 등의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본문이 이미지로 시작하는 경우 대체 커버 이미지는 커버 이미지와 함께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대체 커버 이미지는 전체 화면 커버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툴바